

외관 :
두꺼운 외투에 가려지지만 꽤나 호리호리한 체격, 눈을 완전히 가리는 앞머리와 정리되지 않은 잿빛의 머리색은 다소 답답한 인상을 준다. 머리카락에 가려진 눈매는 대부분 멍한 눈빛으로 보낸다. 최근에들어 표정변화가 보이기 시작했다.
성격 :
한마디로 설명하면 소심한 고집불통. 무표정으로 있을때가 많아 무섭다거나, 딱딱하다는 인상을 많이 받지만 겉으로 반응이 조금 적게 나타날뿐 감정 기복이 크고, 인간적인 모습을 많이 보인다. 소심한 성격 때문에 다른 사람의 눈치를 많이 보면서도 자기의견에 대한 마지노선은 확실하게 가지고 있는듯. 그 마지노선에 관한것은 무슨일이 있어도 의견을 굽히지 않지만 대부분 사소한것(신발을 놓는 순서라거나 밥을 먹을때 국에 밥을 말아 먹는등)이라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시끄러운 것을 싫어하는 게으름뱅이. 학생들을 통제하기 보단 일단 재우고 생각해보자ㅡ 하는 마인드의 수업을 해 시험기간이 다가올때 급하게 진도를 나가는 일이 잦다.
앨리스 :
잠재능력계 - 치유 앨리스(強)
체질계 - 수면 앨리스(弱)
(앨리스 타입은 길고 사용자의 수명과 연관있는 타입)
정신적인 앨리스, 물 앨리스, 불 앨리스와 상성이 좋다.
[치유 앨리스] 상대와 교감하며 치유하는 앨리스. 눈을 오랜시간 마주치거나 상처부위에 숨을 불어넣어 치유한다. 앨리스를 사용할때 상대의 상처로 느끼는 고통을 어느정도 같이 느끼게 되나 상대의 고통이 줄어들지는 않는다. 학교 내에서 일어날수 있는 크고 작은 외상은 대부분 치료가 가능하지만 출혈이 심하거나 뼈가 부러지는등 수술이 필요한일은 자신이 고통을 버틸수있는 한계가 최대. 그래서 큰 상해에는 보통 출혈을 일정시간 멈추거나 상처 부위의 크기를 줄이는 의도로 사용한다. 그외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내상에도 사용할수 있지만 정확한 부위를 파악한 상태로 사용하지 않는이상 효과가 없다. 정신적 고통이나 감기같은 바이러스류에도 큰효과를 주지 못한다.(코막힘을 해소하거나 코를 자주 풀어 헐어버린 상처를 치료하는 간접적인 도움을 주는걸로 대신한다.)
[수면 앨리스] 이름 그대로 상대를 수면 상태로 만드는 앨리스. 신체접촉으로 발동하며 자신과 접촉한 부위가 많을수록, 상대의 머리나 심장에 가까운 부위에 접촉할수록 수면시간과 깊이가 달라진다. 순간적으로 최면을 걸듯 단기적으로 의식을 놓게 만들거나 최대로는 하루 내내(24시간) 잠을 자게 할수 있어 사용 범위는 넓은편. 수면시간과 깊이는 비례하게 증가하며 따로따로 제어할수는 없다. 보통 손으로 접촉해 사용하며 본인에게는 효과가 없다. 한번에 재울수 있는 시간은 24시간으로 예를 들어 한명에게 24시간동안 잠을 자게 하면 그 상대가 일어나거나 깨우지 않는 이상 사용할수 없다. 사용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정신적 피로감이 밀려온다. 특별한 방법 없이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는등 피로를 회복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나아진다.
기타 :
1. 가정환경
삼형제중 장남. 아래 형제들과 나이차이가 꽤 나는편이다. 어머니가 수면앨리스, 아버지가 치유앨리스로 두가지 앨리스를 동시에 받아 아주 어릴적부터 앨리스가 눈에 띄게 발현해 바로 학교에 입학했다. 입학한 후로도 부모님과 연락을 자주하여 사이는 나쁘지 않았으나 자신이 학교에 입학한후 태어난 형제들이랑은 굉장히 어색한 편.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할때도 형제들에 관한 이야기는 거의 하지 않는다. 싫어한다기 보단 정말 모르는것에 가깝다.
무언가를 배우기전에 학교에 입학한 영향으로 요리를 하거나, 바느질을 하는등 손을 주로 쓰는일에 서툴다. 글씨도 상당한 악필. 졸업후에 배워보려는 생각으로 여러 요리책과 바느질요령 등을 사 읽었지만 사서 쓰는것에 익숙해져 금새 포기한듯. '요리는 사먹고, 나무지 문제는 돈으로 해결한다.'라는 마인드로 살아간다. 글씨는 최대한 안쓰는 방향으로 때운다.
학생들과 선생님 모두에게 경어를 쓴다. 딱딱해 보일수 있지만 어투자체는 느리고 부드러워 크게 거리감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본인도 거리감보단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사용하는듯. 경어 이외에도 주어나 앞에 오는 말이 뒤로가는 독특한 말투를 쓴다.(ex. 괜찮으세요? 아파보이는데./좋네요, 날씨.)
성향
ALL
" 주무세요, 피곤하시면. "
호리야 겐류
26세 182cm/평균-3 8월8일생
담당과목:기술
잠재능력반 소속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