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외관 : 

 전체적으로 인상이 흐릿해서 잠시만 눈을 떼고 있으면 놓쳐버리고 말 것 같다. 겨울의 설산마냥 새하얀 색의 머리카락은 결이 상당히 좋은 편으로, 몇 가닥 삐쳐 있으나 크게 단정하지 못한 느낌을 주지는 않는다. 눈은 밝은 연두색의 녹안. 기본 표정은 살짝 내려간 입꼬리의 무표정인데, 이게 상당히 그 자신과 잘 어울려서 다른 표정이 잘 상상이 안 되지만 지내다 보면 표정은 의외로 잘 바뀐다. 눈매가 많이 날카롭지는 않지만 꽤나 무심해 보이는 탓에 상대를 조금 움츠러지게 만들 만도 하지만 얘기하다 보면 웃는 일이 의외로 많아서 잘 아는 사람들에겐 그런 느낌은 크게 안 드는 듯.거의 항상 적어도 한 쪽의 귀에는 이어폰이 꽂혀 있는데, 이 이어폰은 정직하게 음악 재생 기능뿐인 검은색 MP3로 이어져 있다.희고 말랐다. 때때로 핏줄이 얼핏 비춰질 정도의 얇고 창백한 피부에다 몸이 말라 한 눈에 보이진 않지만 신장 자체는 큰 편. 교복은 딱히 걸릴 것까진 없을 정도의 단정함을 유지하며 입고 다닌다. 신발은 검은색 단화.왼쪽 손목에 사와다 토모요의 결정석으로 만든 팔찌를 착용했다.

 

성격 :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마이페이스.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만 의욕을 보이고, 그 외의 분야에는 귀찮다며 신경조차도 잘 쓰지 않는다. 남이 지적해도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보내는 타입... 이었는데, 이런 부분은 반 아이들을 소중히 여기게 되었기 때문에 크게 부각되지 않게 되어 별로 큰 문제는 아니게 된 듯. 일단 기본적으로 천성이 나쁜 건 아니다. 의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려는 행동은 거의 하지 않음. 내키지 않아도 맡은 바 책임은 다 하려 하는 편이고, 특히나 소중한 것 관련에 한해서는 (자신은 의식하지 못하는 것 같지만) 은근히 자기희생적인 면모가 있다. 전체가 지키는 규율 등은 잘 준수하는 편이지만 과거나 미래보다는 현재가 즐거운 것을 중시하기 때문에 가끔 무모해질 때가 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규율을 어기면 남에게 피해가 갈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과한 행동은 알아서 자제한다. 

 

기본적으로 나이에 비해 어른스럽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편이지만 감정을 하찮게 여기진 않고, 오히려 중요시하는 편. 감정의 변화도, 그것을 표현하는 모습도 뚜렷하다. 의외로 잘 웃고, 잘 화내고, 잘 울... 진 않지만 장난기도 많다. 특유의 무표정으로 아무렇지 않게 거짓말을 하고 장난을 치고는 함.

 

멘탈의 강도가 상당히 강하다. 무슨 일이든 상처가 될 거 같으면 미련을 버리고 흘려넘기는 데 익숙하기 때문. 다만 소중하게 여기고 있는 가족과 친구들에 한해서는 다른 일보다 그것이 조금 더 힘든 것 같기도.

...였는데 최근엔 여러 일로 드물게 상당히 지쳐 있다. 티를 내지 않으려고 괜히 웃거나 실없는 장난을 치는 일이 많아졌다.

 

앨리스 :

기술계 - 작곡 앨리스

트리플, 가늘고 긴 타입. 순간이동 앨리스와 상성이 잘 맞는다.

자신이 직접 작곡한 곡으로 그 곡을 듣는 사람들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12살 겨울 이후로 많은 훈련 끝에 조절할 수 있는 감정의 종류가 상당히 늘었고, 그 중에서도 강력한 건 초기부터 능숙하게 다뤘던 감정인 행복, 그리고 공포감.행복의 경우에는 약하게 사용하면 부정적인 감정을 가라앉히는 진정제 역할로도 사용 가능하며, 공포감의 경우에는 가벼운 두통 등의 정신공격과 짧은 행동불능 상태를 유발해낼 수 있다.다만 이런 부정적인 감정의 음악을 작곡할 땐 본인에게도 가벼운 두통 및 저림 현상이 작곡을 마친 후 따라온다. (앨리스 부작용이라 무효화 효과 X) 긍정적인 감정일 경우에는 부작용 없음.효과는 소리의 진원지와의 거리/귀에 들어오는 소리의 크기에 비례한다. 같은 크기로 소리가 들리더라도 가까이 있을 때 더 효과가 좋다.가볍게 코드를 조합하여 즉석에서 흥얼거리는 것으로도 발동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소리가 작아 영향력이 적고 완벽한 곡의 형태를 갖추었을 때보다 능력이 약하다.

 

특별능력계 - 정신계 무효화 앨리스

뇌에 관련된 앨리스 (편의상 정신계로 뭉뚱그려 지칭하며, 환각/페로몬 등의 기본적인 정신계부터 사이코메트리 등의 기억 관련 앨리스까지 포함) 을 무효화시킨다.

앨리스로 인한 결과물이 관련 효과를 불러일으킬 경우에도 포함. (ex) 자신의 작곡 앨리스)

범위는 오직 자기 자신 한정으로 자신에게 사용된 앨리스만 무효화시킬 수 있으며, 상대가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동을 불가하게 막거나 다른사람에게 사용된 앨리스를 막는 건 불가능하다.

정신계 앨리스 외의 다른 앨리스에겐 전혀 효과가 없으며 스스로는 무효화가 발동하지 않도록 제어할 수 없다.

이 이상의 앨리스의 성장 가능성은 없음.

 

기타 :

전형적인 서민 맞벌이 가정의 외동아들. 인데 한때 부모님이 이혼 얘기까지 나왔을 정도로 사이가 안 좋았'었'다. 지금은 평범하게 화목한 가정의 관계로 돌아온 상태이며, 이에는 유우기의 첫 곡의 힘이 컸다. 단 부모님이 유우기에게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려 애를 썼기 때문에 거기에 특별히 안 좋은 기억이나 영향받은 것은 없으며, 자신의 곡이 영향을 끼쳤다는 것도 그 시기로부터 한참 지나고 머리가 꽤 여문 후에 옛날 일을 떠올려보다가 알게 된 것. 가정 환경이 그에게 끼친 영향은 집안일 실력을 늘렸다는 것 정도.. 특히 요리는 상당히 잘 한다!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정보가 있다고 생각한다. 필요한 정보와 필요없는 정보. 그 때문에 관심 있는 분야에는 놀라운 기억력을 보이나 관심 없는 일에 대해서는 1분만 지나도 가물거리는 일이 많다.. 머리는 기본적으로 꽤 좋아 성적은 좋은 편이다. 앨리스를 발견하기 전에는 영재라며 지원을 해주겠다는 말도 여러 번 들었다. 들어온 지 얼마 안 됐을 때만 해도 조금 미련을 보였으나 현재는 학원 아이들을 굉장히 소중하게 여기게 된 탓에 그런 생각은 거의 하지 않게 된 것 같다.

 

의외로 활동량이 많다. 다만 축구나 농구나.. 그런 보통 애들이 많이 하는 건 아니고, 나무 타기나 학교 한 바퀴 쉬지 않고 돌기 등의 혼자서 하는 뻘짓(..)이 많음. 몸이 가벼운 덕에 순발력도 뛰어난 편이고, 힘도 생각보다 약하지는 않다. 전체적인 신체능력이 의외로 좋은 편.

이었는데.. 최근 들어 몸이 상당히 나빠졌다. 두통과 가슴통증을 달고 사는 탓에 수시로 진통제를 복용하고 몸 전체적으로 힘이 없다. 억지로 힘을 주려고 해도 강도 조절이 잘 안 됨.

 

시력은 꽤나 좋은 편이었으나 계속 앞머리로 가리고 있던 탓인지 많이 나빠졌다.. 아직 일상생활에 큰 무리가 가는 정도는 아니지만 시력과 별개로 가끔 눈앞이 흐릿할 때가 있는 듯. 

청력은 상당히 좋은 편. 절대음감이다!

 

우유 이외에 편식은 잘 안 하나... 최근엔 조금만 많이 먹어도 속이 뒤집어지는 탓에 양은 조절 중.

 

악기엔 젬병이었지만 꾸준한 연습으로 피아노를 꽤 잘 치게 되었다!  최근엔 기타도 조금씩 배우고 있음. 그래도 아직 작곡은 주로 작곡 프로그램의 힘을 많이 빌린다.

그림도 못 그린다 (..) 그나마 노래는 무난하게 하는 편.

 

방에는 노트북과 스피커 몇 개가 놓아져 있다. 노트북에는 작곡 프로그램, 작업물 폴더, 학원에 오기 전에 다운로드해둔 게임 몇 개, 그리고 사진 폴더 몇 개.

 

또래에겐 초면이더라도 부르지 말라고 따로 말하지 않는 이상 이름을 부른다. 멋대로 애칭을 지어 부르는 경우도 많음. 선생님들은 성으로 부른다. 

 

총소리를 싫어한다. 감이 꽤 좋은 편.

 

성향

ALL

" ...아니, 나 괜찮은데. "

 

코토부키 유우기

 

16세 176cm/57kg 11월8일생

기술반 소속 작곡 앨리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