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관 :
등허리까지 길게 내려오는 미색 머리칼을 앞머리를 나누어 한 쪽은 땋고, 다른 한 쪽은 귀 뒤로 넘겼다. 땋은 머리 쪽의 머리핀은 나비 모양. 날개가 얇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다. 녹 빛의 눈은 반딧불이의 불빛처럼 빛나며, 눈꼬리가 조금 올라가있다. 언제나 활기가 도는 표정이 특징. 무릎 아래까지 오는 검은색 양말에, 회색 구두를 신었다.
성격 :
표정에서 묻어나는 그대로 언제나 활기차다. 모두와 어울리고 싶어 하지만, 활기찬 것과는 달리 잘 다가가지는 못하는 듯하다. 얌전하다는 말과는 거리가 먼 편. 말이 많고 수다스럽다. 남의 이야기를 듣기보다는, 자신의 야기하기를 좋아한다. 자신이 불리하다 싶으면 응석꾸러기가 되는데, 흑역사를 만들지는 않을까 걱정. 화가 나면 존댓말을 사용하는 듯 싶지만, 그 이외의 상황에서는 선생님을 제외하고 모두에게 반말을 사용한다. 이따금 선생님께도 반존대를 사용할 때가 있는 것 같다. 말 실수를 눈치채면 바보같은 표정으로 웃는다. 제멋대로인 듯 보이지만 어느정도의 예의는 숙지하고 있는 것 같다.
앨리스 :
별계급은 싱글. 기술계ㅡ인형에게 혼을 불어넣는 앨리스로,
실체화 앨리스와 상성이 잘 맞는다.
몸에 영향을 끼쳐 사용자의 수명이 줄어드는 타입.
자신이 만든 인형에 한하여 자신보다 작은 크기의 인형을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자신이 만든 인형이 아니라면 혼을 불어넣지 못한다. 아직 능력을 다루는 것이 익숙치 않아, 혼을 불어넣어도 인형의 의지대로는 움직이지 못한다.
기타 :
어린나이에 부모님에 의해 조부모의 손에 맡겨져, 조부모의 손에 자랐다. 할아버지는 늘 엄격하고 정이 없는 사람이었고, 할머니는 안에게 인형 만드는 법을 알려주셨다. 안의 앨리스 할머니께서 가장 먼저 발견하셨지만, 할아버지에게는 비밀로 하였다. 할머니의 제안으로, 안은 앨리스 학원에 입학했다. 앨리스 학원으로 오게 된 지금까지도 할아버지는 안에게 능력이 있다는 것을 모르신다.
가장 처음 만든 인형의 이름은 느와. 연노란 색의 곰인형으로, 머리 위에 새싹 같은 것이 달려있다. 팰트지로 만든 듯하다.
할머니 덕에 성격만은 밝게 자랐으나, 엄하시던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딘가에 딱딱한 부분이 들어난다. 하지만 자신은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다.
밖에서 뛰어논 경험이 적은지라, 체력이 바닥을 긴다. 노는 건 언제나 열심히! 라는 마인드지만 30분정도 뛰놀고나면 지친게 눈에 보인다. 그러면서도 계속 놀려고하는 고집쟁이.
단 음식을 무지하게 좋아한다. 안의 성적을 올리려면, 점수에 단 것을 거는 것이 최고의 수단. 하지만 공부를 잘 하는 편은 아닌지라, 단 것을 걸어도 성적은….

" 하나, 둘, 세엣~ 하면 쨘! "
시라카와 안
12세 144cm/평균 9월21일생
기술반 인형 앨리스

